top of page
선교-포덕교화-블로그1.jpg
선교-포덕교화-블로그1-1.jpg
  • 작성자 사진선교신앙

[선가정] 가정의 달 5월 선교 한울법회 / 선기 57년 2023’ / “선(仙)가정과 종교통합”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가정의 달 5월 / 선가정 한울법회



선가정, 한울법회,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홍익인간, 재세이화
가정의 달 5월 / 선교 선가정 한울법회


선교(仙敎), 가정의 달 5월 “선가정 한울법회” _ 선교신앙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2023 가정의 달 “선가정 한울법회” 개최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 법문

 

 

[선교중앙종무원]  5월 15일 가정의 날을 맞아 한국의 고유한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주최로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선(仙)가정 한울법회”를 봉행하고,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를 주제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선교 교단을 창설한 취정원사님의 법문에 앞서, 선교 수행대중과 선제선도들이 스승의 날을 맞아 선교수행문화를 이끌어가는 지도자이자 진리의 길로 인도하는 스승이신 취정원사님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공천배례를 올렸습니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선(仙)가정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한하늘 · 한아버지 아래 한자손이 이루는 한울세상”을 지향하는 “한울법회”를 진행해 왔습니다. 가정의 달에 종교대통합을 논하는 이유는 인류는 한하늘 한하느님 아래 한자손이므로 온 인류와 생무생일체는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 아래 한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이 날 “선가정 한울법회”에서 “선교, 선가정 선언”을 천명하시고, 다음과 같이 교유하여 주셨습니다.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尊影.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尊影.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기57년 5월 선가정 한울법회 법문

& 선가정 선언 (要略)

“선(仙)가정의 종교적 기능을 상기하고, 종교통합으로 온 인류 · 한 가정의 한울세상을 실현한다.


 

“우주 천지만물은 한하늘 · 한아버지 · 한자손이라. 일심 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어 한울을 이룬다.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나니,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_ 仙敎 敎祖 朴光義 聚正元師 ‘한울법회’ 교유법문. 선교경전 「仙敎典」중심으로.


“가정의 날을 맞아 선(仙)가정의 종교적 기능에 주목해야 한다. 전통적 가족체계가 붕괴되면서 온정(溫情)과 유대(紐帶)를 상실하여 나타나는 분열 · 갈등 · 고립의 사회적 병폐현상은 선가정의 종교적 기능으로 극복할 수 있다. 분열팽창하던 우주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진리로 정회(正回)하는 현재에 이르러, 선교(仙敎)는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사회적 화합,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으로 통일되는 종교의 대통합만이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길임을 천명한다.”

_ 仙敎 敎祖 朴光義 聚正元師 ‘한울법회’ 선가정 선언. / 선교경전 「仙敎典」중심으로.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하느님 환인(桓因)을 아버지라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한 자손이며, 우주천지만물은 생무생일체에 깃든 하느님 환인(桓因)의 씨앗, 일심(一心) 신성(神性)으로 하나 되어 한울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계신 하느님 아버지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이 곧 군왕과 스승과 어버이이니 이를 표현한 말이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입니다.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서 이르기를,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습니다. 가장 작은 단위의 한울세상인 선(仙)가정의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가 ‘한얼’을 되찾아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이루고 그러한 선가정이 점차 늘어간다면 이 세상을 하늘나라 즉 한울세상으로 바꿀 수 있으니, 그것이 곧 인류 전체의 신성회복입니다. 가정의 날을 맞아 선(仙)가정의 ‘종교적 기능’에 주목해야 합니다. 전통적 가족체계가 붕괴되면서 온정(溫情)과 유대(紐帶)를 상실하여 나타나는 분열 · 갈등 · 고립의 사회적 병폐현상은 선가정의 종교적 기능으로 극복할 수 있다. 분열팽창하던 우주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진리로 정회(正回)하는 현재에 이르러, 선교(仙敎)는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사회적 화합,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으로 통일되는 종교의 대통합만이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길’임을 대중에 선언하여 천명한다. 오늘 우리의 ‘선교, 선가정 선언’은 한하늘 한아버지로부터 교유받은 인류구원의 메시지이며, 온 인류의 신성회복과 세계평화를 이끄는 교두보가 될것이다. 종교의 명칭과 신앙방법이 다를 뿐,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궁극의 진리를 추구하는 근본은 같은 것이기에, 세계 종교가 하나 된다면 종교분쟁과 국가와 민족의 분열이 사라지고 “온 인류 · 한 가정”이라는 “한울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홍익인간 재세이화이며, 가정의 달에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을 논하는 이유다.” _ 桓紀9220年 檀紀4356年 仙紀57年 仙敎創始33年 癸卯年五月 聚正元師仙家庭敎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올해로 환기9220년 단기4356년 선기57년 창교33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단기4321년 서기1988년 무진년 귀원일체환시시에 환인 상제님으로부터 개천입교(開天立敎)의 천명을 받아 1991년에 창시한 한국의 민족종교 종단입니다. 취정원사께서는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공개강연을 통해 동양의 대표적인 종교인 유교(儒敎) 불교(佛敎) 도교(道敎)의 뿌리가 선교(仙敎)에 있음을 밝히고, “한민족종교회담”을 주최하여 종교의 대통합을 주창하였으며, 선교(仙敎) · 선학(仙學) · 선도(仙道)를 중심으로 “선교문화 중흥시대”를 여는 선문화(仙文化) 보급에 전력하고 있습니다.


 

선교 선가정 한울법회 / 언론보도

인터뷰365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 주제 특강 진행




선교(仙敎) 종지(宗旨) /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仙敎) 종지(宗旨) / 일심정회(一心正回)


 

 

※ 선교 공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단피연)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2010.3.6]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종교 Suntao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불광도원,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5.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Comments


category
contents
tag
history
sns
  • 유튜브
  • Instagram
  • Twitter
  • Facebook

​환기  9221년 . 선기 58년 . 선교창교  34년 .  2024'

%EC%98%B4%EC%84%A0%EA%B5%90(6)_edited.jp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