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환인하느님의 교화 9220년, 선교창교 포덕교화 33년.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 33년 입니다.
선교(仙敎)는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교유 “우주 천지만물은 한하늘 · 한아버지 · 한자손이라.
일심 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어 한울을 이룬다.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나니,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에 따라
온 인류의 신성회복과 홍익인간 재세이화 실현을 위한 포덕교화에 정진합니다.
Korean Traditional Religion, SeonGyo. since 1991
선교창교 포덕교화 since 1991.
"선교(仙敎)의 포덕교화로 맺은 인연은 아름다운 천륜(天倫)입니다."
환인 하느님(桓因上帝)께 온전히 귀의하오며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선교의 선제는 출가선제 재가선제 외에 선보선제님들이 있습니다. 하늘 아래 한 민족으로 태어나 대한민국 핏줄을 지닌 모든 사람들과 그 옛날 환인하느님으로부터 비롯된 모든 인류가 선교의 선보선제(仙寶仙弟)입니다.
선교에 입교한 선제님들의 올바른 귀의처가 환인하느님 이듯이, 선보선제들에게도 환인하느님이 귀의처가 됩니다. "우리" 라는 의미는 "하나" 를 이해 함으로써 더 소중해집니다. 우리가 없다면 천지인합일을 이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우리가 되고, 사람과 땅이 우리가 되고, 사람과 하늘이 우리가 되어야만 진정한 합일이 이루어지고 "하나" 에 도달하게 됩니다.
나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혹세무민하고 사람을 이용하면 안됩니다. 고조선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재세이화는 나만을 채우기 위한 수단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흔히들 이러한 사람들을 홍익장사 한다고 합니다. 물질로 권력으로 탐욕으로 종교적 욕심을 채우기 위해 행하는 종교행위들은 당대에 자멸할 것입니다.
종교는 소박(素朴)에서 시작되야 마땅합니다. 성숙한 종교는 갖기 위해 거짓을 꾸며내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큰 건물과 화려한 법당과 돈으로 내세울 수 밖에 없는 속사정에는 종교적 미성숙이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심이 성숙하다면 우리는 선교의 열매가 떨구어져 땅에 묻히고 다시 싹을 틔우는 일에 모든 신앙심을 바쳐야 합니다. 자손의 미래를 안배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내가 걸어가는 이 길을 따라 우리의 자손이 따라 올것이기에, 깨끗한 진리의 발자욱을 남기자는 다짐입니다. 선교의 열매를! 선교의 씨앗을! 땅에 묻고 건강한 싹을 기다리는 마음, 우리가 자손을 키우고 사랑하는 그 마음 그대로입니다.
꾸밈없고 순수한 선교신앙에의 열망과 헌신이 참된 종교를 만들어 갑니다. 큰 것을 가지려 하지말아야하며 남이 가지지못한 것을 주는일에 자랑하지 말것이며 내가 많이 가졌음을 참회하고 바르게 회향(回嚮)하십시오. 기도정진하여 스스로에게 포성하고 회향하는 것에서 더 넓게 타인과 함께 "우리"가 되어 회향하십시오.
포덕교화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몸과 마음의 가짐세를 아름답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선교의 선제들이 지켜야하는 기본계율은 삼법계입니다. 평정운. 정정취. 여가례 삼법계는 선교의 종지인 일심정회를 이루는 근간이 됩니다. 삼법계를 지키면서 선제님들은 삼가 재계하여 수신하고 수행정진 해야합니다.
선교의 포덕교화는 포성. 포선. 포덕. 으로 이루어집니다. 스스로를 정화하는 포성(布省), 타인에게 나의 공덕을 회향하는 포선(布宣), 너와 내가 하나되어 모든 이에게 널리 회향하는 것을 포덕(布德) 이라 합니다. 이 세가지 단계를 수행하여 이루어진 포덕교화가 진정 아름다운 선교의 포덕교화가 되는 것입니다.
선교의 선제님들께 환인하느님의 교유(敎喩)를 남깁니다.
"이제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정회(正回)의 때에 이르렀으니, 선교(仙敎)를 찾아 부르고 자신하여 부르며 널리 전하여 부르게하라"
혹한의 겨울 동안 얼어붙었던 자신의 살을 터서 새 싹을 피워내는 나뭇가지처럼, "나" 를 열어 "선교(仙敎)" 의 싹을 피워내야 합니다.
환인하느님의 따뜻한 교화, 선교 신앙으로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선제님들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_ 선교 교화원 [仙花院]
선교 포덕교화 FAITHEALING
선교 서적출판
선교 정기간행물
선교 성지순례
언론과 선교
아름다운인연 선가(仙家)
선교 포덕교화 _ 순천 인송참살이터
봄날이 되니 마른 나뭇가지에 물이 오르고 얼어붙었던 가지끝마다 생기가 돕니다. 매화꽃 봉오리가 활짝 피어나고 잔디밭이 푸르러집니다.
하늘 아래 생명들이 따스한 봄볕을 받아 새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희망이 샘솟게 되는 것이지요. 걱정없이 활개를 펼칠 수 있는 편안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환인하느님 향훈 아래 선제님들과 인송참살이터의 여러님들은 한가족입니다.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형제를 만난 것처럼.. 그리고 그동안 마음 쓰지 못한 부모를 만난 것처럼.. 가슴 가득히 정이 솟아났습니다.
서로 사랑을 확인하고 사랑을 나누어 받았습니다. "아름다운 인연" 짓고 살아가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소중한 인연 맺은 인송참살이터 여러님들 사랑합니다. "따뜻한 손잡음" 감사합니다 ~
아름다운 님들과 정흠. 대정. 현진 _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