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지(敎旨)
“신성회복(神性回復)”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시기를,
“신성회복神性回復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시조로 하는 한민족韓民族의 고유한 종교 ‘선교仙敎의 교지敎旨’이다.
신성神性은 하늘의 성품 ‘한얼’ 이요, ‘일심一心’ 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존재의리存在義理’이다.
신성神性은 하느님의 씨앗이요, 빛의 씨앗, 생명의 불씨이니, 신성의 빛을 밝히고 신성의 꽃 선리화仙理華를 꽃피워야 한다.
선교仙敎는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敎旨로 한다.
선교 교단은 신성회복 대천제大天祭의 교화를 펼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교개천仙敎開天 율려조화律呂造化’를 이루고,
선교 수행자는 속신무구俗身無垢 청정수행淸淨修行으로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여 스스로를 구원하고 타인을 구원하며,
나아가 온 인류 구원의 정회세상正回世上, 환인 하느님 시대桓因時代를 열어 재세이화在世理化 해야 하느니라.”
_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서기1991년 /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 신성회복神性回復 교유 1. / 선교경전 [仙敎典]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표절 복사 편집 등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신성회복(神性回復)의 종교, 선교(仙敎)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신앙”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시기를,
“우주천지 생무생일체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이 있으니 이를 ‘신성神性’이라 한다.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생무생일체에 존재의리存在義理를 부여하시니, 리理는 ‘신성神性’이요, 그 근원은 ‘일심一心’이다.
하느님 환인의 ‘일심一心’을 ‘신성神性’이라 하며, 신성神性은 ‘청정淸淨’ 세계에 존재한다.
진리의 근원이신 광명光明의 하느님 환인桓因의 한얼, 빛의 파장과 진동, 율려律呂에서 우주천지 만물과 현상이 생겨났으니,
세상은 하느님 환인의 광명桓因光明인 ‘신성神性의 빛’이 ‘청정淸淨’이라는 물의 최소 입자에 반영되어 현상화 된 것이다.
신성神性은 내 안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이니, ‘신성의 빛’을 회복하고 ‘신성의 꽃’의 피워 선교문화仙敎文化 중흥시대를 연다.
이것은 개천開天을 창세기로 하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자손인 ‘한민족의 정회사명韓民族正回使命’이다.”
_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서기1991년 /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 신성회복神性回復 교유 2. / 선교경전 [仙敎典]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표절 복사 편집 등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선교 교지 ‘신성회복’에 대하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이르시기를 ,
○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에서 홀로 신화(神化)하시어, 광명개천(光明開天)을 이루시고 빛(光明)과 율려(律呂)의 조화(造化)로써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에 존재의리(存在義理)를 부여하시었다. ○ 환인 하느님(桓因上帝)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인류의 하느님이시다. ○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는 하느님 환인께서 존재의리(存在義理)를 부여하시어 창생하게 하심이니, 인류는 ‘하느님의 씨앗’인 ‘신성(神性)’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 ‘나’라고 하는 존재의 현상은 하느님 환인께서 내리신 생무생일체의 존재의리 즉 ‘리(理)’에 의한 것이며, 리(理)는 ‘신성(神性)’이요, 그 근원은 ‘일심(一心)’이다. ○ 환인(桓因) 하느님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시고, 우주를 창조하신 한알, 즉 우주알이시다. ○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 한알이신 환인(桓因)께서는 온 세상의 하느님이시며 우주를 창조하신 창조주 우주알이시다. ○ 한얼은 우주에 질서(秩序)를 부여하시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일심(一心)이니, 일심(一心)의 율려조화(律呂造化)는 율려(律呂)의 그물, 빛의 망라(網羅)로 펼쳐져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존재의리(存在義理)가 된다. ○ 그러므로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는 조화주(造化主) 환인(桓因)께서 펼치시는 율려조화(律呂造化)의 질서에 따라 한울을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선교 교지 ‘신성회복’에 대하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이르시기를 ,
○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이 있으니, 이를 신성(神性)이라 한다. ○ 신성(神性)은 하느님 환인상제님의 일심(一心), 한알에서 비롯된 한얼에 연원하며, 청정(淸淨)의 세계에 존재한다. ○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에서 펼치시는, 율려의 그물은 수(數)의 체계(體系)로 이루어져 있다. ○ 율려의 그물은 삼십삼천(三十三天)의 하늘에 빛의 망라(網羅)로 펼쳐져 우주천지(宇宙天地)와 만군생(萬群生)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존재의리가 되었다. ○ 진리의 근원이신 광명(光明)의 하느님, 천제환인(天帝桓因)의 한얼인 빛의 파장과 진동 즉 율려(律呂)로써 우주천지만물과 모든 현상이 생겨났음이니, ○ 세상은 하느님 환인의 광명인 신성(神性)의 빛이 청정(淸淨)이라는 물의 최소입자에 반영되어 현상화된 것이다. ○ 선교(仙敎)의 청정수행(淸淨修行)이 관념적수행(觀念的修行)이 아닌 실체적 수행(實體的修行)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 신성회복(神性回復)은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다. ○ 신성(神性)이란, 미시의 세계에 존재하는 하느님의 씨앗, 하느님의 성품, 생명의 불씨이니, 허공보다도 미세하여 보이지 않는 생무생일체의 존재의리(存在義理), 빛의 씨앗 신성(神性)을 발견하고 회복(回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 이러한 신성을 발견하고자 단군신화에서 환웅천왕은 곰과 호랑이에게 동굴에 들어가 햇빛을 보지 않을 것을 명하였으니, 명상(冥想)이 어두울 명(冥)을 써서 현상(現想)을 어둡게 한다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선교 교지 ‘신성회복’에 대하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이르시기를 ,
○ 신성(神性)은 내 안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 신성의 빛을 회복하고 신성의 꽃의 피워 선교문화 중흥시대를 연다. ○ 이것은 개천(開天)을 창세기로 하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자손 한민족의 정회사명(韓民族正回使命)이다. ○ 내 마음속 하느님 성전에서 신성의 빛, 신성의 꽃이 피어난다. ○ 마음속에 하느님을 품고 신단수로 자라난 선교 수행자가 거하는 자리가 곧 진리의 성소(聖所), 소도(蘇塗)이니,신(神)을 만나고자 교회나 절 사원에 가지 않아도, 선가정(仙家庭)에서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하여 인류구원의 정회사명을 완수한다. ○ 청정수행으로 신성(神性)을 회복한 선교 수행자의 몸이 곧 하느님 성전이다. ○ 내 마음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그 성전에 하느님을 모시고 일심정회 청정수행으로 섬기며 살아야 한다. ○ 일심(一心)은 우주천지만물(宇宙天地萬物) 존재의 근원(根源)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이다. ○ 일심(一心)으로 돌아갈 때, 생로병사의 제현상을 극복하고 존재의 근원으로 정회(正回)할 수 있다. ○ 즉 일심으로 돌아가는 것은 끝없는 윤회(輪回)의 수레바퀴를 초월하여 정회(正回)에 도달하는 것이다. ○ 정회(正回)란 천지인(天地人)이 합일(合一)하여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진리(眞理)의 근원(根源)이신 환인(桓因) 하느님께 바르게 귀의하는 것이니, ○ 이것이 선교의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이며, 이에 선교(仙敎)를 신성회복(神性回復)의 종교(宗敎)라 하는 것이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 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복사 편집 무단전재를 금합니다.
/ 신성(神性)이란,
/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신성 교유 하시기를,
_ 선교경전 《仙敎典》 1991~1997. 취정원사 著.
/ 신성회복(神性回復)이란,
/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신성 교유 하시기를,
_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는,
/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신성교유문(神性敎諭文)”에 신성회복대법회에 대해 설하시기를
_ 본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편집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