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_ 선교의례(仙敎儀禮)
선교의 전통적인 예법(禮法)에 근거하여 봉행하는 환인하느님을 향한 지극한 정성.
천지인합일 선교(仙敎) "3대의례(三大儀禮)" _ 도성(禱誠) . 도제(道祭) . 향재(嚮齋)
천지인합일 선교(仙敎)의 전통적인 의식과 예법을 선교의례(仙敎儀禮)라고 합니다.
선교의례(仙敎儀禮)는 선교(仙敎)의 선제(仙弟)가 환인하느님(桓因上帝)님께 올리는 예절(禮節)과 법도(法道)를 말합니다.
선교(仙敎)의 3대의례(三大儀禮)는 도성(禱誠) . 도제(道祭) . 향재(嚮齋) 이며,
선교 3대의례는 성격과 규모에 따라 기도 . 치성 . 고사 . 예도 . 선정 등으로 표현되며 일반적으로 도성이라고 부릅니다.
선교의례에는 선교의 올바른 신앙생활을 위한 선법(禪法)과 중요한 선도수행법(仙道修行法)이 담겨 있습니다.
선교의 입교와 포교, 수계의식과 출가의례 모두 선교의 삼법계(三法戒)를 기본 교리로 하며,
삼가 재계하여 올리는 순정한 마음을 중시합니다.
선교신앙 & 선교의례 안내 _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국 _ 062.675.9007 seongyokorea@hanmail.net
정기간행물 [仙敎] 12호 (2013) 14~23쪽 / "선교의례(仙敎儀禮)"
* 본 페이지에 게재된 "선교의례" 내용은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내용 및 선교 용어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