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총림선림원ㅣ한국고유 종교문화 예술지 『선문화』 발간
季刊『仙문화』
선교문화예술誌『仙문화』창간 의의
환국개천9219년 선기56년 서기2022년 10월 1일 설립된,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一名 한민족고유문화원)에서 선교문화예술誌 『仙문화』 창간호를 발행했습니다.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은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세우신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傘下, 선교총림선림원 內, 선교 문화원에서 총괄하는 선교(仙敎) 교단의 문화기관입니다.
『仙문화』의 창간의 의의(意義)는 2022년 임인년 개천절에,
환국개천9219년 선교개천(仙敎開天) 26년을 기념하며, 선교(仙敎)의 설교본원(設敎本源)이 되는 천부인종맥(天符印宗脈)의 포교시대(布敎時代)에서, 선교의 종교문화와 수행문화, 선교 사상 철학의 중흥시대를 여는 교두보로써 "선교문화원 /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 仙문화원 / 仙문화숲"의 서원을 세우는 선교의 정회사명(正回使命)입니다.
임인년 시월상달 초사흘 음력 개천절 개천대제를 봉행하며,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개천절 교유문에 이어 진흥원 초대원장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의 선(仙)문화 발행의 취지와 선(仙)문화의 의미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仙문화』 창간호 발행을 축하하며 선교 교화원 선화원(仙花院)에서 준비한 햇곡식과 햇과일로 대중포덕하고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를 대중화한 생활선도를 전수하는 뜻깊은 음력 개천절이 되었습니다.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교제일선문 선림원을 교유하신
1993년 이래, 선교총림선림원 산하 선교문화원(仙敎文化院)에서 총괄하던 한민족 고유문화원형 콘텐츠개발 및 선교문화(仙敎文化)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 대중보급을 보다 활발하게 진행하여, 한민족 고유의 문화를 전문적인 예술로 승화하고,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하늘문명를 국내외에 바르게 알리어 전 세계인과 공유함으로써 온 인류의 문화복지를 실현합니다.
한민족의 시조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
환웅천왕(桓雄天王)과 단군선인(檀君仙人) 그리고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님께 내리신 한민족 개천(開天)의 역사와 홍익인간 재세이화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를 온 세상에 펼치어 포덕교화하며, 인류공영(人類共榮)과 생무생일체 상생(生無生一切相生)의 민족적 사명을 선교인(仙敎人)과 한민족 한겨레가 주도해 나아갑니다.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께서는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초대원장으로 취임하시어,
선교삼정(仙敎三鼎)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과 선교문화예술을 심도있게 소개하는 계간지 『仙문화』 를 창간하고, 선교 교단과 교구에 『仙문화원』을 개설, 지역 교당 마다 『仙문화숲』을 신설하여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문화와 수행문화를 널리 알리어 대중교화하는 정회사명(正回使命)의 정진을 안배하였습니다. 환기9219년 선교정회(仙敎正回) 2기(紀) 5년(年), 선교창교32년, 선교(仙敎) 교단은 일심정회(一心正回)하여 "신성의 숲"을 이루고 "신성의 꽃"을 피우는 선교문화의 중흥을 실현합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창시한 "선교(仙敎)"는
한민족 하느님 신앙의 종통(宗統)을 계승한 한민족 고유종교 입니다. 선교(仙敎)는 일심정회를 종지로 신성회복을 교지로하여 수행정진하며,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을 위해 포덕교화 합니다.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季刊『仙문화』
선교문화예술誌『仙문화』 창간호
목차 / seon-culture-first issue contents
intro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소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仙문화원
column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仙문화칼럼
한민족 하늘문명과 개천의 역사
한민족 仙사상과 하느님 신앙문화
다뉴세문경의 담긴 천지인합일 율려사상
essay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仙문화산책
한민족 고유의 仙脈 신단수 문화
仙林, 율려음 속에서 신성의 숲을 걷는다
study 선교학당 & 선교 교당 仙문화교실
仙문화 仙수행을 전하는 仙문화숲 개원
한민족 고유의 仙道, 24절기 선도수행
※ 『仙문화』 창간호 구독신청 seongyokorea@daum.net
※ 『仙문화』 정기간행물은 계간지(季刊誌)로 발행되며,
비정기적으로 월별 특별호가 발행됩니다.
※ 『仙문화』 에 실린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및
선교총림선림원의 저작권과 관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