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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취정원사, 2020년, 신년사, 신년교유, 仙敎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韓民族固有宗敎仙敎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교 개천

聚正元師仙敎開天  

/ 1988 고대선교 천부인 종맥 계승, 선교 개천입교(開天立敎)
/ 1991 선교 창교, 율려개천(律呂開天)
/ 1997 선교 교단 창설, 천지인합일 정회의 개천(天地人合一正回開天)

환기9185 서기1988년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 선교 개천입교(仙敎開天立敎)

 

환기9185 단기4321 선기22 서기1988년 무진년 귀원일체환시시,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인 하느님(桓因上帝)으로부터 선교 개천입교(仙敎開天立敎)의 천명과 천부인(天符印),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를 교유받아, 천일간 새벽신성기도(斯白力祈禱,사백력기도)를 봉행하시며,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하시니, 선교(仙敎)에서는 1988년을 “선교개천원년(仙敎開天元年)”으로 종헌결의하여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교개천(仙敎開天)의 업적을 기린다.』 

환기9188 서기1991년 신미년 취정원사(聚正元師) / 선교 창교(仙敎創敎)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1991년 음력 3월 3일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교명을 선포하시니, 선교(仙敎)에서는 음력 3월 3일을 선교 창교일로 기념하며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하는 전통이 있다.

취정원사께서는 무진년 개천입교(開天立敎)로써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의 광명개천(光明開天) 율려조화(律呂造化)을 계승하여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를 펼치시니, 하늘(天)의 광명은 “환(桓)”이요, 땅(地)의 광명은 “단(檀)”이며, 사람(人)의 광명은 “선(仙)” 임을 교유하시어, 한민족과 온 인류가 일심(一心)으로 정회(正回)하는 길을 열으셨다.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를 율려개천(律呂開天)이라 한다.

환기9194 서기1997년 정축년 취정원사(聚正元師) / 선교 교단 창설(仙敎敎團創設)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는 1997년 정축년 선교경전(仙敎經典) 1,2차 결집을 통하여 선교 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시고,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을 상징하는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선교종헌(仙敎宗憲,仙敎敎憲)을 제정반포하시어 선교(仙敎)로써 하늘길을 열어 홍익인간 재세이화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의 개천(開天)”을 이루시니, 선교(仙敎)에서는 교조(敎祖) 취정원사께서 선교 교명을 선포하고, 선교 교단(仙敎敎團)을 창설,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한 음력 3월 3일을 “선교 창교절(선교 창교일)” 로 종입제하여 매년 음력 3월 3일 청명지절에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하며 제천(祭天)하는 전통이 있다.

   

참고문헌1. 선교고유경전 《仙敎典》 1991~1997. 朴光義 聚正元師 著.​

참고문헌2. 선교대중경전 《天地人合一仙敎》 2012. 聚正元師 原著. 時正原主 監修.​

한민족의 고유문화는 한민족 고유종교 고대선교(古代仙敎)에서 발원한 하늘문명이며, 한민족의 고유문화 속에는 한민족 고유사상인 하느님(桓因) 사상과 선(仙)사상이 담겨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천지인(天地人)사상과 광명(光明)사상, 율려(律呂)사상이다.

 

『[桓檀古記] 태백일사 신시본기에, “自天光明謂之桓也 自地光明謂之檀也 所謂 桓卽九皇之爲也 韓亦卽大也 하늘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고 땅의 광명을 단(檀)이라 한다. 이른바 환(桓)은 구황(九皇)을 말하는 것이다. 한(韓)은 곧 크다는 뜻이다” 하였다. 환(桓)은 하늘의 광명(光明)이니 대한(大韓)은 대광명(大光明)이요, 조선(朝鮮)이다. 환(桓)의 광명(光明)이 땅으로 내려와 단(檀)이 되니, 단(檀)은 가장 밝은 땅이며 최초로 하늘의 빛이 내린 땅이다. 이러한 땅에 제단(祭壇)을 쌓아 제천(祭天)하는 선인(仙人)을 단군(檀君·壇君)이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광명(光明)을 교유(敎諭)하건대, “하늘(天)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 하며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한다." 桓檀仙은 桓檀韓과 같은 것이며, 광명의 하느님 환인상제께서 내리신 신성의 빛을 깨우고 신성의 꽃을 피워 율려의 조화가 충만한 신단수숲(仙林)을 이루는 선인(仙人)의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의미하는 것이다.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은 선(仙)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교화이니라. 일심(一心)으로 정회(正回)하여 한민족의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온 인류에 홍익인간 재세이화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를 펼치는 선교(仙敎)는 환인상제님의 교유에 따라 승선(昇仙)의 도(道)를 수행하고 선교 교화선 선도(仙道)를 널리 전하여 교화함으로써 정회세상을 실현한다.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를 신앙하고, 천부인을 계승보전하는 것은 한민족의 종맥(宗脈)을 보전하는 것이요, 한민족 선(仙)사상에 근거한 선(仙)수행 선(仙)문화 즉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로써 교화하는 것은 신단수(神檀樹)의 선맥(仙脈)을 계승보전하는 길이 된다. 이것이 선교창교의 종리(宗理)요, 선교개천의 참뜻(眞理)이다.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개천교유(開天敎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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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인 하느님의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한 
취정원사님의 선교개천仙敎開天   

상천궁극위 환인상제桓因上帝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환기9185 단기4321 서기1988년

선교개천仙敎開天 원년元年 

환기9188 단기4324 서기1991년

선교창교仙敎創敎 원년元年  

환기9190 단기4326 서기1993년

환기9194 단기4330 서기1997년

선교정회仙敎正回 원년元年  

환기9195 단기4331 서기1998년

환기9209 단기4345 서기2012년

환기9213 단기4349 서기2016년

환기9219 단기4355 서기2022년

환기9220 단기4356 서기2023년

​창조주 하느님, 유일신 하나님
​환인桓因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시다.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창교주, 선교 교단 교조 

환인상제 선교개천입교仙敎開天立敎 천명天命  

천부인天符印 종맥宗脈 계승, 선교 상왕자 종위 교유 

사백력斯白力, 새벽신성기도 천일제천千日祭天 

선교仙敎 창교, 천지인합일 일심정회사상 대각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命名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 반포 

선교수리훈 [韓民族固有仙敎考] 반포 

​한민족 하느님 사상, 선仙 사상 창시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 신단수神檀樹 선맥仙脈 교유

선교 교단 창설, 선교정회仙敎正回 원년

선교교지仙敎敎旨 신성회복神性回復 반포  

선교경전 [仙敎典] 완결 (1991~1997 / 1,2차 결집)

일교일종선교 [仙敎宗憲] 제정반포 

​유불도 삼교 근원종, 선교仙敎 천명

​환인성전桓因聖殿 개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설립 

한민족 고유선도 [桓國仙道功法] 창시

한민족 고유선학 [仙學] 창시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종교법인 등록

한민족종교회담 개최, 민족종교대통합 추진 

천교天敎 통합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설립 

사백력 기도회 대중법회

선교창교33년 선리仙里 삼천삼백기단三千三百基亶 구축 

선가정 하느님성전桓因聖殿 모시기 

국유현묘지도원國有玄妙之道院 창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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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천開天, 한민족의 창세기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의 개천절 교유, 본래의 개천절은 음력 10월 3일

선교고유경전 《仙敎典》 1997. 朴光義 聚正元師 著.​

선교대중경전 《天地人合一仙敎》 2012. 聚正元師 原著. 時正原主 監修.​

 

 

“개천절(開天節)”은 본래 한민족의 하느님 사상에서 연원한 “시월 상달의 제천의식(祭天儀式)”으로, 1년 중에서 가장 신성한 달로 여긴 음력 10월 3일, 하느님 환인(桓因)을 기리는 것이 올바른 것이다. 한국(韓國)의 연원은 한민족(韓民族)의 첫 나라 환국(桓國)이다. 그러므로 “한국(韓國)의 연호(年號)는 환기(桓紀)를 써야 옳다.” 한국(韓國)은 조선(朝鮮)이요 환국(桓國)이며, 대한민국(大韓民國)은 대광명(大光明)의 나라 대배달국(大培達國, 대밝달국)인 것이다. 

개천(開天)은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 태역무극(太易無極)에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천지(天地)와 하늘과 땅 사이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신 “한민족의 창세기”를 말함이다. 한민족은 환인(桓因)께서 천지인 삼재의 조화(造化)로 세상을 창조하시고 율려(律呂)로써 교화하신 은혜에 제천(祭天)으로 보답하였으니, 문헌으로 고증되는 국가의례 시월 상달 고구려의 동맹(東盟), 동예의 무천제(舞天祭), 삼한의 시월제(十月祭),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塹星壇), 태백산 천제단(天祭壇), 원구단(圓丘壇) 또한 일 만년전 환인시대부터 전하는 개천의 역사와 제천의식의 전통을 계승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에 “개천절의 유래”를 단군조선의 건국 기념일 또는 환웅의 신시배달국 건국절로 인식하는 것을 넘어서 “개천(開天)은 한민족의 창세기”로 정립하는 것이 우리 한민족의 사명임을 천명한다. 개천(開天)과 제천의식(祭天儀式)의 역사를 바르게 아는 것이 잃어버린 상고(上古)의 역사를 되찾아 한민족의 시원과 창세기를 밝히는 길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한민족에게는 4번의 개천(開天)이 있으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 그리고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1997년 정축년의 선교개천(仙敎開天)이다. 이는 모두 하느님 환인(天帝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 율려조화(律呂造化)에 연원한 한민족 개천(開天)의 역사를 계승한 것이다. 

환웅천왕(桓雄天王)은 태백산(太白山) 신단수(神壇樹) 아래로 하강하시어 삼칠일을 기한 후 제천(祭天)하고 신시배달국(神市倍達國)을 세웠으며, 신시(神市)를 이은 단군선인(檀君仙人) 역시 제천(祭天)을 통하여 고조선(古朝鮮)을 세웠음을 역사는 전하고 있다. 환웅천왕과 단군왕검은 모두 하늘에 계신 하느님 환인(桓因)께 천제를 봉행한 것이기에, 우리에게는 한민족의 하늘문명인 제천의식(祭天儀式)을 올바르게 계승해야하는 민족적 사명이 있는 것이다. 

_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개천교유開天敎諭, 선교경전 [仙敎典]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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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족개천사 韓民族開天史, 선교경전 『仙敎典』 桓易 中.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 
광명개천光明開天

환인桓仁
​환국개천桓國開天 

태역太易, 태고太古적 _

수억만년전, 환인께서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천지개벽 광명개천하시었다.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 『桓檀古記』 三聖記

환기桓紀1 / BC7197 ~ 桓紀3301 / BC3897

7代에 전하시는 환인桓仁

안파견安巴堅, 혁서赫胥, 고시리古是利, 주우양朱于襄, 석제임釋提壬, 구을리邱乙利, 지위리智爲利 환인桓仁

환기桓紀3301 / BC3897 ~ 桓紀4865 / BC2333

18代에 전하시는 환웅桓雄

거발한居發桓, 거불리居佛理, 우야고右耶古, 모사라慕士羅, 태우의太虞儀, 다의발多儀發, 거련居連, 안부련安夫連, 양운養雲, 갈고葛古, 거야발居耶發, 주무신州武愼, 사와라斯瓦羅, 자오지慈烏支, 치액특蚩額特, 축다리祝多利, 혁다세赫多世, 거불단居弗檀 환웅桓雄 

환기桓紀4865 / BC2333 ~ 桓紀6960 / BC238

47代에 전하시는 단군檀君

왕검王儉, 가륵嘉勒, 오사구烏斯丘, 구을丘乙, 달문達門, 한율翰栗, 우서한于西翰, 아술阿述, 노을魯乙, 도해道奚, 아한阿漢, 흘달屹達, 고불古弗, 대음代音, 위나尉那, 여을余乙, 동엄冬奄, 구모소구緱牟蘇, 고홀固忽, 소태蘇台, 색불루索弗婁, 아홀阿忽, 연나延那, 솔나率那, 추로鄒魯, 두밀豆密, 해모奚牟, 마휴摩休, 내휴奈休, 등올登屼, 추밀鄒密, 감물甘勿, 오루문奧婁門, 사벌沙伐, 매륵買勒, 마물麻勿, 다물多勿, 두홀豆忽, 달음達音, 음차音次, 을우지乙于支, 물리勿理, 구물丘勿, 여루余婁, 보을普乙, 고열가高列加 단군檀君 

환기桓紀9185 / 1991 선교창교
환기桓紀9188 / 1997 선교 교단창설 선교개천

환기9185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 교유

환기9188  고대선교 종맥계승, 선교 창교 仙敎創敎

환기9188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명명

환기9194  선교 교단 창설, 선교 개천 仙敎開天  

​환기  9221년 . 선기 58년 . 선교창교  34년 .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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