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仙敎)는 하늘의 교화(敎化)를 일컬음이요, 하늘의 교화인 선교의 수행법을 선도(仙道)라 하고, 선교의 사상과 철학을 학문적으로 집대성한 것을 선학(仙學)이라 한다.

선교(仙敎)는 환인(桓因)을 한민족의 하느님(上帝)으로 섬기며, 선교종단(仙敎宗團)은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을 천명하여 수행대중과 함께 환인하느님을 바르게 섬기는 선교신앙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선교수행(仙敎修行)과 선교교리(仙敎敎理) 전반을 관통하는 사상은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 이며, 선교의 선농무일여사상(禪農武一如思想) _ 참선 . 농선 . 무예선 의 실천으로 실현된다.

천지인합일사상을 형상으로 표현한 것이 선교의 종표     이다.     은 원방각(圓方角) · 천지인(天地人) · 삼재(三才) · 삼신(三神) · 삼원(三元) · 삼일(三一) 사상 등 한국본원사상의 근간이 되며, 천지창조의 원리인 동시에 생무생 일체의 존재원리로 설명된다.

선교(仙敎)의 모든 도제(道祭) · 도성(道誠) · 기도(祈禱) 수행의식은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로 집약되며, 정화수기도의식은 삼가 재계하여 하늘을 섬기는 천지인합일의 천제(天祭) 의식으로써, 선교총림선림원에서 원형을 복원하여 보급하고 있다.

   

현재 선도수련을 표방하는 단체들 대부분이 중국 도교의 도맥을 계승한 단학(丹學)임을 알 수 있다. 단학(丹學)은 한민족의 선도를 흠모하여 발생한 중국의 신선술로써, 우주 청원의 기를 수련하는 한민족고유선도(韓民族固有仙道)와는 다른 것이다. 

선교총림(仙敎叢林)에서는 하늘의 교화 "선교(仙敎)"의 신앙법을 전하며, 선교의 수행법인 "선도(仙道)"와 선교의 교리와 사상을 배우는 "선학(仙學)"을 선가(仙家)의 선제(仙弟) 뿐만 아니라 일반 수행대중에게 전하여 "진정한 선교신앙의 길"을 제시하고 "한민족고유선도"와 "생활속의 선도수행"을 보급하여 포덕교화하고자 한다.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faithealer@hanmail.net

​_ 한국의 선교(仙敎) https://www.seongyokorea.kr

_ 한국의 선도(仙道) https://www.seongyokorea.net

_ 한국의 선학(仙學) https://www.seongyokorea.com

   

천지인합일 선교수행
SNS   
  • Facebook - White Circle
  • Twitter - White Circle
  • Google+ - White Circle
  • Instagram - White Cir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