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성지순례 

대한민국의 산천은 선교(仙敎)의 성지(聖地)

선교(仙敎) 성지순례 

주최 _ 재단법인 선교 성지순례단 
후원 _ 선교환인집부회 

대한민국 산천은 선교(仙敎)의 성지(聖地) 이다.

대한민국 산천순례는 선교성지순례와 그 맥락이 같다.

환인하느님께서 보우하시는 대한민국 산천 자체가 민족과 나라의 근간이 되어 온 선교의 성지이기 때문이다.

즉 대한민국 국토 전체가 선교의 성지이다.   

_ 취정원사님 말씀 "선교 성지순례의 의미" 

선교의 성지순례는 대한민국 국토를 기반으로 한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한민족의 영토를 범위로 한다.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의 교화 그대로를 전하는 종교이며, 선교의 성지는 환인하느님께서 창조하신 온 세상이고, 그 중에서도 환인하느님의 하늘 핏줄을 그대로 이어받은 한민족이 살아가는 영토가  최상의 기운을 내려받은 최고의 성지이다. 

환인하느님의 교화가 세상 모든 문명을 발생시킨 바, 동서양을 막론하고 한민족의 고유종교 선교의 영향을 받지 않은 종교, 선교의 영향을 받지 않은 문명이 없다 하겠다. 선교는 하늘의 말씀 그대로 하늘의 교화(敎化)를 전하고, 자연법(自然法)을 설하고, 천도순리(天道순理)에 따라 사람이 살아가는 도리(道理)을 가르친다. 즉 하늘의 교화는 사람의 도리를 바르게 가르치는 것에서부터 삼라만상 모든 생무생이 존재의리를 갖게한다. 

 

지구는 푸른별이다. 푸른별 지구의 생명력은 우리 대한민국에서 발원한다. 기(氣)는 강하고 센 것으로 최상의 것을 가늠하는것이 아니고, 조화로운 생명력을 우선하여 살펴보아야 한다. 지구는 인간에게 가장 조화로운 환경을 제공하며 끊임없이 인간에게 생명력을 부여한다. 대한민국에서는 황무지를 찾아볼 수 가 없다. 풀한 포기 없이 황막한 곳은 없는 것이다. 대한의 산천 어느곳이나 흙과 물, 산과 바람이 인간과 조화를 이루면서 상생한다. 우리 인간의 몸은 우주의 음양오행원리 그대로 만들어진 것이기때문에  산과 바다가 공존하고 사계절이 뚜렷하며 절기의 구분에 따라 음양의 조화법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며 상생한다. 이러한 상생의 도가 대한민국 땅에서 일어나고 있기에, 우리 대한민국은 최고의 기운을 지닌 하늘의 땅이라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러하기에 옛부터 우리 환국(桓國)은 선인(仙人)의 땅이요, 하늘이 임하시는 신시배달국(神市培達國), 즉 신국(神國)이라 하였던 것이다. 선제들의 몸은 이 땅의 木火土金水 로 만들어져 있다. 지금도 대한민국의 조화로운 상생의 에너지는 우리 몸을 충만하게 채우고 있다.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천도순리(天道順理)인 우주조화 음양오행은 대한민국 땅 대한민국사람의 진성(眞性)을 이룬다. 즉 우리나라가 하늘나라이며 천국이고, 우리 몸과 마음이 바로 하늘이라는 말이다.

 

선교성지순례(仙敎聖地巡禮)는 대한민국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은 이러한 의미이며, 선교의 선제들이 대한민국 산천을 하늘 섬기듯이 보전하며 수행정진하여 이 땅에서 승선(昇仙)의 도(道)를 이루는 것이 바로 선교성지순례의 의의(意義) 이다.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재단법인선교 성지순례 _구미 금오산  

2016. 5. 15. 민족의 영산 금오산에 선교(仙敎) 전라남도지부 선제님들 산천수련회 다녀왔습니다. 5.14. 광명도제일에 유리광명불을 봉안한 순천&광양 선제님들이 동방의 기운이 충만한 구미 금오산에 이르러 회향기도 올리었습니다. 절벽에 새겨진 마애여래입상, 고려시대부터 지금가지 세상을 견디고 세월을 담아낸 마애여래불은 국선(國仙)이라 하겠습니다. 원만한 얼굴과 작은 입.. 말을 적게하여 구업을 짓지 아니하고 나와 뜻이 같지 않은 이들로 원림을 삼은 마애불의 모습에 삼가 숙연해지는 산천수련회였습니다. 환기 9213년 5월, 산천이 싱그러운 초록의 불이 붙은 듯 찬란한 봄날 이었습니다. 환인하느님의 향훈에 감읍하오며 산정에 엎드려 108배례 올리었습니다. 일심정회합니다...()  전라남도지부 산천수련회를 지도한 정흠선제님 아름다운 미소와 세심한 배려에 감사합니다. 유난히 더운 날씨에 시원한 허브워터를 제공해주신 선제님께도 감사드립니다.  _재단법인선교  전라남도지부 선제일동.

선교 전라남도지부

산천수련회(山川修鍊會)

선교(仙敎) 도무사(道務士)

산천수련회(山川修鍊會) 

재단법인선교 성지순례 _제주 산방산  

푸른 바다 물길 건너 하늘에서 남족으로 뚝 떨어져내려 신성함을 간직한 산이 있으니 제주 산방산입니다.  

취정원사께서 말씀하시기를 "선교에 비전되기를 제주 산방산에는 4방위의 도월처가 있고 정상에 목인부가 있으며 사방 십리에 활인처가 있다" 하셨습니다. _ [환국지리감여록] 취정원사 著. 

 

이번 산천수련회는 원사님과 원주님을 모시고 순례하였습니다. 제주 산방산 선교 성지의 목인부에 대한 취정원사님의 설법을 듣고 그 청정한 기운과 하늘의 뜻에 따른 자연의 섭리에 다시한번 경외함을 느꼈습니다. 산천수련회에 참가한 선교의 도무사들은 취정원사님께서 전수하여 주시는 수련법을 통하여 깊은 명상과 선정에 들었으며 모두 자신의 신성이 푸르게 살아나는 것을 느끼고 감동하였습니다. 단전의 원천에서 올라오는 청정함과 뜨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푸른 바다와 하늘과 산이 하나되어 성역을 이루며 취정원사님의 손과 몸 전체에서 뿜어져나오는 신비로운 빛을 받아 수련에 임한 도무사들의 몸을 성체화하였습니다. 환인하느님의 향훈 내려주신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 올리오며, 일심정회합니다....() 선교종사를 책임지는 도무사들 모두, 이번 수련회에 참석하지 못했던 도무사님들의 마음정성까지 모두 모아 올리며 환인하느님께...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 올립니다....()           

_ 2015. 11. 21. 재단법인선교 성지순례단 仙敎十二道務士一同. 

​환기  9221년 . 선기 58년 . 선교창교  34년 .  2024'

%EC%98%B4%EC%84%A0%EA%B5%90(6)_edited.jp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