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포덕교화-블로그1.jpg
선교-포덕교화-블로그1-1.jpg
  • 작성자 사진선교종단

[선교 신년사] 환기9216년 선기53년 취정원사님 신년교유 “천명건수” 반포 / 2019.1.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 신년교유 천명건수(天命乾垂)



선교 仙敎,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선교 창교주, 1991년 선교 창교, 선교 교단,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2019년 취정원사님 신년교유 "천명건수"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尊影.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尊影.



환기9216년 단기4352년 선기53년 선교창교29년 기해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2019년 신년교유 천명건수

桓紀九二一七年 仙紀五四年 西紀二空二空年 仙敎敎祖聚正元師 現中至極 庚子年新年敎諭

 

천명건수(天命建垂)


환기(桓紀) 9216년 선기(仙紀) 53년 선교정회(仙敎正回) 2기 2년 기해년(己亥年),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님 신년교유 “천명건수(天命乾垂)” _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선교(仙敎)로 민족종교의 통합을 이루어야 한다. 단군(檀君)은 하느님 환인을 섬기는 제사장이었으니, 단군을 섬기는 한국의 민족종교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韓民族固有宗敎) 선교(仙敎)로 통합되어 하늘의 교화를 만대에 전해야 한다.  _ 桓紀九二一七 庚子年 聚正元師 新年敎諭


 



민족종교 선교 교조 취정원사, 2019년 신년교유


천명건수(天命建垂)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선교(仙敎)로 민족종교 통합을 이룬다.


2019.1.1. / 취정원사님 기해년 시무제천 교유법문





2019년 1월 1일 선교종단 시무고사

2019년 기해년 1월 1일 선교종단 시무고사에서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각 교구와 교당 및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수행대중과 신도회에 선교(仙敎) 환기 9216년 기해년 신년교유를 내리셨습니다. "천명건수(天命建垂),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선교로써 민족종교를 통합하여 한민족의 신성회복을 실현하고 이 땅에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시대를 열어간다."를 전하고 기해년에 안배된 하늘의 뜻과 국가와 종교의 사명에 대해 설교하여 주셨습니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 기해년 신년교유, 천명건수(天命乾垂)

환인(桓因)은 하느님을 뜻하는 문자로 스스로 신으로 화하신 창조주를 의미합니다.

단군(檀君)은 단(壇)과도 통하는 말로써 제단(祭壇)을 지키고 천제(天祭)를 주관하는 제사장의 뜻이 있습니다. 단군(檀君)을 단군(亶君)이라고도 하는 것은 한반도의 옛 명칭인 단주(亶州) 즉 하느님을 섬기는 신성한 땅 소도(蘇塗)의 통치자를 의미합니다. 우리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桓因)을 섬기는 신앙을 주관하는 제사장이 단군(檀君)이며 그러한 의미에서 단군을 섬기는 민족종교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선교(仙敎)로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이 2019년 신년교유 천명건수의 핵심입니다.

* 신년교유(新年敎諭)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설날 대향재 봉행을 위해 지리산에서 삼칠일 산상수행하시고, 선교종단 만년대계를 세우시며 민족종교 선교 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수행대중에 신년의 교유로써 내리시는 말씀.   

*천명건수(天命乾垂) : 환기9216년 기해년의에 취정원사님께서 교유하신 신년교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선교로써 민족종교를 통합하여 한민족의 신성회복을 실현하고 이 땅에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시대를 열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 2019년 선학 공개강연으로 천명건수의 대중화)



"환인(桓因)"은 온 세상을 빛으로 주재하시는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은 하느님을 뜻하는 문자로 스스로 신(神)으로 화하신 창조주를 의미하며, 단군(檀君)은 단(壇)과도 통하는 말로써 제단(祭壇)을 지키고 천제(天祭)를 주관하는 제사장을 뜻하는 것으로, 단군(檀君)을 단군(亶君)이라고도 하는 것은 한반도의 옛 명칭인 단주(亶州) 즉 하느님을 섬기는 신성한 땅 소도(蘇塗)의 통치자라는 뜻입니다.

선교경전 『선교전』과 『천지인합일선교』, 선교소경전 『환인』에, 환인상제(桓因上帝)의 "환(桓)"은 나무 목(木)과 걸칠 긍(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무 목(木)은 진리를 뜻하고 걸칠 긍(亘)은 해가 뜨고 해가 지는 곳까지 즉 천지간(天地間)을 의미하는 것으로 환인(桓因)은 온 세상을 빛으로 주재하시는 하느님이라는 뜻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단군(檀君)의 단(檀)은 목(木)과 단(亶), 즉 원뜻으로 보아 긍(亘) · 글자의 모양으로만 보아 단(旦) 위에 회(回 )와 두(亠)가 있는 구조입니다. 긍(亘)은 환인 하느님(桓因天帝)의 가이없는 빛의 교화(敎化)를 말하며, 회(回)는 근원(根源)으로의 회귀이며 선교의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와 같은 의미입니다. 두(亠)는 지상에서 하늘로 향하는 모양으로 하늘과의 소통하는 솟대를 상징합니다.



선교 대향재 "두류방장정화수(頭流方丈井華水)"를 올리며 "원단제천(元旦祭天)" 의식 봉행  

선교종단의 설날 대향재는 향재의 집전을 위해 지리산 산중수행를 마치고 돌아온 취정원사님과 시정원주님이 지리산에서 채수한 두류방장정화수(頭流方丈井華水)를 하늘에 올리는 것으로 설날 아침의 원단제천(元旦祭天)으로 대향재 봉행을 시작합니다. 이어 선교의 신앙대상인 환인하느님(桓因上帝)를 참배하는 수행대중의 공천배례와 선교제일경문 청신경 독송, 선교의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천회 염송합니다.

*원단제천(元旦祭天) :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의 고유의례. 선교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설날 첫아침의 제천의식으로 창안. 선교종단의 고유한 의례로 정착.



민족종교 선교 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의 산중수행처 "두류방장 지리산" 

선교교리(仙敎敎理)로 살펴보자면 지리산의 옛 이름 두류(頭流)는 백두(白頭)의 맥이 흘러 지리산에서 마친다는 뜻이며, 방장(方丈)은 신선들이 사는 곳 하늘의 뜻이 이 땅에 넓게 펼쳐진 세상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지리산(智異山)은 지상의 선계(仙界)이며 두류방장정화수(頭流方丈井華水)는 백두산 천지(天池)의 정화수(井華水)와 같습니다. 즉 지리산이 옛 선인(仙人)들의 수행처였으며 현대에 민족종교 선교 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의 수행처인 것은 필연적 것입니다. 

* 두류방장정화수(頭流方丈井華水) : 취정원사께서 집필하신 『환국지리감여록』에서 명명하신 지리산의 정화수를 일컫는 말.

* 민족종교 선교 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 선림원(仙林院)은 선교 수행대중의 수행처로 취정원사님의 선농무일여사상에 입각하여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을 교육합니다. 지리산은 선교총림의 수행처로 선교의 수행자는 입산하여 산중수행에 정진합니다.  



*위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선교종단의 고유용어 도용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취정원사님 2019년 기해년 신년교유 & 언론보도


언론보도1. 메트로신문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2.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3. 시민일보 "민족종교 선교종단 중앙종무원, 재단법인 선교 주최로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4. 서울경제 "민족종교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나서" (2019.2.1)

언론보도5. 데일리그라드 "민족종교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6. 이투뉴스 "선교, 2월 5일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7. 투어타임즈 "재단법인 선교, 2월 5일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8. 아이티비즈 "민족종교 선교, 2월 5일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2019.2.1)

언론보도9. 녹색경제 "선교 취정원사 신년교유 “환인을 신앙하는 선교로 민족종교의 통합을 이루어야” (2019.2.1)

언론보도10. 금강일보 "민족종교 선교, 2월 5일 설날 ‘대향재’ 봉행해" (2019.2.1)

언론보도11. KNS뉴스통신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취정원사 “환인을 신앙하는 선교로 민족종교통합 이루어야” (2019.2.1)

언론보도12. 통일신문 "선교, 기해년 설날 ‘대향재’ 봉행, 취정원사 신년교유 “환인을 신앙하는 선교로 민족종교통합 이루어야” (2019.2.1) https://www.unityinfo.co.kr/sub_read.html?uid=28837&section=sc28



 

 

※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 29년 (2019' 기해년) _

 

선교환인집부회 산하 재단법인 선교(仙敎)로 대표되는 선교 교단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 민족종교 종단으로, 창생절과 창교절 기원절을 선교 3대 명절로 기념합니다. 기원절은 선교 교단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계수일(啓壽日)일로, 취정원사께서 탄강하신 환기9164년 서기1967년을 선교기원(仙敎紀元)으로 삼습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취정원사님께서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개천입교(開天立敎)의 천명(天命)과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신 환기9185년 단기4321년 서기1988년 무진년을 선교개천원년(仙敎開天元年)으로 기념하며,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대각하시고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신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서기1991년을 선교창교원년(仙敎創敎元年)으로,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님과 함께 선교 교단을 창설한 환기9194년 단기4330년 서기1997년 정축년을 선교정회원년(仙敎正回元年)”으로 기념합니다.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1991년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 仙敎)" 교명을 선포하고, 1997년 대한민국 최초의 선교 교단을 설립하셨으며,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을 선언하시고, 민족종교대통합을 위한 한민족종교회담을 개최하는 등, 한국의 선사(仙史)를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및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일심, 一心,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일심정회, 민족종교 선교
선교 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

 

 

조회수 6회
category
contents
tag
history
sns
  • 유튜브
  • Instagram
  • Twitter
  • Facebook

​환기  9221년 . 선기 58년 . 선교창교  34년 .  2024'

%EC%98%B4%EC%84%A0%EA%B5%90(6)_edited.jp
bottom of page